RRR 영화정보 출연배우 등장인물 줄거리 리뷰 및 평점
- 평점
- 8.3 (2022.01.01 개봉)
- 감독
- S.S. 라자몰리
- 출연
- 주니어 N.T.R., 람 차란 테자, 알리아 바트, 아제이 데브간, 사무시라카니, 앨리슨 두디, 레이 스티븐슨
안녕하세요. 예술을 리뷰하는 사람 '예리사'입니다.
오늘은 리뷰해 볼 영화는 인도 영화 'RRR' 입니다.
인도 국적 S. S. 라자몰리 감독이 연출을 맡았네요.
INFORMATION
개봉 : 2022년 3월 25일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역사 액션 드라마
러닝타임 : 187분
국가 : 인도
CAST MEMBERS
코마란 빔 - N.T 라마 라오 주니어
알루리 시타라마 라주 - 람 차란 테자
SCENARIO
인도가 영국의 지배를 받던 시절
한 높은 지위의 영국인이 노래를 부르던 말리의 어머니에게 동전을 던져줍니다.
당연히 노래를 잘 들었다는 팁의 개념으로 생각하던 어머니와 부족들은 감사히 받지만
그들은 갑자기 어린 아이인 말리를 데리고 가네요.
사실 이 동전은 말리를 사가는 돈이었고
단지 그들에겐 인도인은 동전 한닢정도의 가치밖에 주지 못했습니다.
델리에서는 인도인들이 폭동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영국군을 몰아내려는 군중들과 영국군 밑에 들어간 인도인들이 대치하고 있습니다.
그들 중 돌을 던져 영국의 액자를 떨어뜨린 인도인이 있었습니다.
영국군이 그를 잡으라는 명령을 내렸고
라주는 망설임 없이 그들 사이로 들어가 그를 잡아옵니다.
만신창이가 되어 온 라주를 보고
말도 안되는 패기에 영국군과 인도인 모두 다 놀랍니다.
심지어 무서움을 느끼기까지 합니다.
말리를 찾으러 온 빔
숲에서 자신한테 피를 쏟으며 늑대를 유인합니다.
하지만 예상했던 것관 달리 호랑이가 오네요.
예상 못했던 상황이지만 엄청난 힘으로 호랑이를 제압하고 수면제로 제압합니다.
이렇게 빔은 자신의 강함을 관객들에게 인식시키네요.
영국군도 이러한 소식들을 들었고 빔에 대한 정보는 전혀 없지만
그를 죽여서 잡아오면 포상금, 살아서 잡아오면 진급을 시켜온다는 말을 듣고 라주는 직접 지원합니다.
열심히 했지만 항상 승진을 못하던 그
이번엔 눈에 불을 키고 말리를 찾으러 온 남자를 찾습니다.
강가에서 아이가 불길에 휩쌓인 위기상황
라주와 빔은 강자를 알아본 건지 서로에게 수신호를 보냅니다.
서로의 몸에 밧줄을 묶고 다리를 중심으로 아이를 구합니다.
이 장면에서 라주가 인도인을 싫어해서 영국 군에 들어간 게 아니라는 점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완용같은 인간이었다면 자신의 목숨을 걸고 아이를 구하지도, 빔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도 않았을 테니까요.
서로 전혀 다른 위치에 있는 둘
심지어는 서로를 경계해야하는 그들이지만 절친한 친구가 되어버립니다.
말리를 찾아야 하는 빔, 말리를 찾으러 온 사내를 잡아야 하는 라주
과연 그들은 어떻게 될까요?
REVIEW(스포주의)
이 영화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시각적 스펙터클입니다. 영화의 액션 장면은 극도로 과장되었지만, 그 자체로 스타일리시하고 매력적입니다. CG와 실제 촬영을 결합한 거대한 전투 장면, 특히 동물들이 등장하는 장면은 압도적인 시각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장면들을 통해 관객이 현실과 판타지의 경계를 넘나들며 몰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영화는 두 주인공 라주와 코마람 빔의 우정과 충돌, 그리고 이들의 내적 갈등은 영화의 핵심 감정선을 이루며, 관객의 공감을 이끌어냅니다. 또한, 이들은 각각의 역할에 잘 맞는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펼쳐, 캐릭터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듭니다.
인도인의 입장에서 봤을 때 얼마나 집중해서 볼지 상상도 안가네요.
저희가 일제강점기 시절의 영화를 볼 때 이입해서 보는 것처럼 말이죠.
또 인도 전통 문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이를 글로벌한 맥락에서 성공적으로 전달합니다. 영화 속에서 등장하는 전통 춤과 음악, 의상 등은 인도의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를 보여줍니다. 특히, M.M. Keeravani가 작곡한 음악은 영화의 장면과 완벽히 조화를 이루며, 영화의 감정적 울림을 배가시킵니다.
장점을 많이 나열했지만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영화는 극적인 연출과 과장된 액션을 전면에 내세우는데, 이는 일부 관객들에게는 비현실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과도한 슬로 모션과 액션의 물리적 법칙을 무시하는 장면들은 일각에서 비판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서구의 리얼리즘을 중시하는 관객들에게는 이질적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이는 영화의 몰입감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 3시간이 넘는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일부 관객들에게는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야기의 전개가 중반부에서 다소 느리게 진행되며, 불필요하게 느껴질 수 있는 서브플롯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점은 영화의 리듬감을 떨어뜨릴 수 있으며, 전반적인 몰입도를 해칠 수 있습니다.
영화의 주인공들은 강렬하게 그려지지만, 그 외의 캐릭터들은 상대적으로 평면적이고 이분법적으로 묘사됩니다. 특히, 식민지 시대의 영국인 캐릭터들은 악의적인 면만 부각되어 묘사되며, 이로 인해 영화의 메시지가 다소 단순화될 위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단순화는 이야기를 서사적으로 풍부하게 만들기보다는 일차원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과장된 연출과 긴 러닝타임, 그리고 일부 캐릭터의 단순한 묘사로 인해 모든 관객에게 비판을 받을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RRR 인도의 역사적, 예술적 가치가 큽니다. 이렇게 아픈 이야기를 이렇게 재미있게 풀어낸 게 대단하네요.
탑건을 이기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게 단지 운이 아니었다고 생각이 드네요.